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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비지니스/경제상식&생활경제

알바대신 테이블오더 도입 증가, 소상공인 시장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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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바대신 테이블오더 도입 증가, 소상공인 시장 트렌드

3고 현상이 지속되면서 개인사업자·소상공인·자영업자의 한숨이 커지고 있습니다. 고물가와 더불어 경기가 침체되면서 직원들 인건비까지도 부담스러위지면서 알바 대신에 테이블오더, 키오스크 등을 설치하는 매장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알바대신 테이블오더 도입 증가, 소상공인 시장 트렌드
알바대신 테이블오더 도입 증가, 소상공인 시장 트렌드

이러한 영향으로 알바를 원하는 구직자는 증가하지만, 반대로 구인은 위축되면서 잡코리아, 알바몬, 사람인, 알바천국 등의 구인 플렛폼의 매출 또한 하락하고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럼, 테이블오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의 2023년 매출과 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테이블오더 업체 매출 및 투자 현황
2. 테이블오더 업체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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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테이블오더 매출 및 투자 현황

  1. 티오더 : '23년 매출 600억 돌파, VC로부터 1,350억원 가치 인정, '22년 대비 3배 매출 증가
  2. 페이히어 : '23년 6월 200억 투자 유치
  3. 메뉴잇 : 2017년 거래액 3억 → '22년 연거 래액 4,780억원

 

2. 테이블오더 업체 홈페이지

  1. 티오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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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페이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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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메뉴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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